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자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제1금융권 은행들이 긴급대출을 신청하지만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절대로 사채, 일수를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돈이 너무 필요해서 일수, 사채를 써보고 나서 빚을 갚는 데 너무 힘든 시기를 겪었습니다. 여러분은 진심으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아래에 소개한 대출 상품을 사용하여 저는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이 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필요한 만큼만 대출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상별로 분류했으니 대상에 포함되시면, 아래를 클릭하시고 알맞은 대출상품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저신용자 전용 대출

    자금이 급하게 필요한 데다 채무를 갚지 못해 저신용자로 전락한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것은 NICE 기준 744점 이하, 이전 신용등급에서 6점 이하를 의미합니다.

    이 분들을 위해 자금을 빌려주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소득은 있지만, 신용점수가 너무 낮은 이들에게 최적이며, 정부 지원으로 최대 3,5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저신용자분들은 반드시 필요한 자금을 신청하고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저소득자 전용 대출

     

    신용점수와 상관없이 연 소득이 너무 낮아 대출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분들은 저소득층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 연금소득이 1개월 이상인 고객이면 최대 3,500만 원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신용자들처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니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금리(소상공인) 전용 대출

    자영업자분들은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이후 대출받기가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매출이 줄고 금융권이 한도를 줄였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부가 소상공인을 위해 손실보상을 해줬지만 실제 손실액에는 크게 못 미친 금액이었습니다.

     

    정부지원 희망대출

    소상공인 중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경험이 있다면 '무조건' 희망대출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저금리 소상공인 대출이기 때문이기에, 최대 3천만 원까지 1% 금리로 신청할 수 있으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 자영업자

    자영업자 중 연 소득이 4,500만 원 이하라면, 정부가 지원하는 새희망홀 대출상품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저소득 자영업자만 신청할 수 있고,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고소득층은 신청할 수 없으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새출발기금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기존 대출이 연체되더라도 희망은 있습니다. 이미 채무는 갚지는 못했지만 개인파산이나 회생신청이 두려우신 분들을 위해 구제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정부는 2022년 10월 22일부터 30조 원의 예산을 투입해, 부실차주와 부실우려차주를 구제하고, 기존 채무의 90%를 탕감하는 새출발기금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연체가 발생했던, 소상공인 분들은 새출발기금을 신청해 재정부담을 털어내길 바랍니다.

     

     

     

     

    무직자 대출

    급박한 상황에서 대출을 받기 가장 어려운 분들은 주부, 군인, 대학생, 무직자, 취업준비생들입니다. 현재 제1금융권에서는 소득이 부족해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분들이 서류 제출 없이 제2금융권과 저축은행에서 비대면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기대출이 과다하면 어려울 수 있지만, 과거에 실직되었을 시절 기대출이 있는데도 대출을 신청했던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대출상품을 소개하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

    대학생이나 무직자, 중소기업에 취업했지만 대출이 시급한 청년이라면 반드시 정부지원 청년전용대출 상품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고정금리 3.5%로 청년에게 최대 1,200만 원까지 대출해주는 상품이니 잘 확인해주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대출 과다하면

    제가 큰 도움을 받은 대출 상품들을 소개했습니다. 하지만 위 대출상품들에서 거절당하는 사람들이 간혹 계십니다.

    그럴 경우 최선의 비상금대출부터 소액대출을 받는 게 최우선입니다. 1 금융권과 2 금융권 전반에 걸쳐 비대면으로 최대 500만 원까지 결제가 가능한 곳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상 기각되는 이유는 기대출이 과다해서 때문인데요. 어느 정도 기대출이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은데, 소득이 있다면 연 소득의 120%를 기준으로 생각하면 좋습니다.

    ex) 연간 소득이 3,000만 원이고 예상 인출액이 3,600만 원 정도라면 예상 인출액은 과도한 것입니다. 물론 이 계산법은 편의를 위한 예시이므로 대출 신청 시 은행을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 신용등급정보에 초과연체되거나 등록된 분, 회생·파산·면제를 신청한 분, 금융사기 등 금융거래 제한과 관련된 기록이 있는 분 등도 대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