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무직자들은 생활비나 비상금을 마련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대출 상품이나 정부 지원금을 많이 찾고 있는데요. 

    다행히도 정부가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무직자들에게 대출을 해주는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청년, 저소득자, 저신용자 등 무직자 대출, 정부지원 및 금융권 대출 방법 및 등 현재 어려운 상황에 있는 분들을 위한 금융정보로, 3.5%의 고정금리로 최대 1,200만원까지 15년까지 대출이 가능정부지원 무직자 대출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 무직자 대출 신청  

     

    무직자 분들이 소액대출을 급하게 받기 위해서는 대부분 제1금융권에서 최대 300만원에 불과했습니다. 게다가 고금리에서는 상환기간이 짧을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정부지원 무직자대출인 햇살론 유스는 대출한도가 최대 1,200만원, 고정금리는 연 3.5%다. 또한, 최대 15년까지 대출가능한데, 최장 8년 이내에 거치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7년 이내에 대출금을 상환하기만 하면 됩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0.1%~1%의 신용보증료 만 비용으로 추가됩니다. 이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100% 보증하기에, 안심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한도 : 1인당 최대 1,200만원(연 600만원)
    🔷 대출금리 : 연 3.5% 고정금리
    🔷 대출기간 : 최대 15년(거치 8년, 7년 이내 상환)
    🔷 상환방법 :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 중간상환수수료 : 없음

    무직자 대출, 정부지원으로 저금리 받는 방법


    대출금은 일반생활자금과 특정이용자금으로 구성되며, 개인 사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대출 신청 자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 자격

    햇살론 유스 대출의 경우 무직자(대학생, 청년 등)를 대상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 상품이어서 만 19~34세 청년과 대학생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서 구직자나 중소기업에 취업한 지 1년 미만인 분들 또한 가능합니다.

     

    🔷 만 19세 이상 - 34세 이하, 청년/대학생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취준생 등 무직자 이거나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인 자

    대출 신청 자격이 있으면 신청만 하면 되는데, 상대적으로 대출 신청 자격이 까다롭지 않다보니 신청자가 많습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무직자 대출을 어디서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 무직자 대출 신청 방법

     

    정부 지원을 통해 무직자에게 대출해주는 상품으로, 제1금융권이 대출을 해주는 것도 큰 장점입니. 현재 햇살론 유스는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대출신청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


    이밖에 햇살론 유스의 자세한 조건은 서민금융진흥원(국번없이 1397)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무직자 대출 햇살론 유스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몇년째 코로나19로 많은 고통을 받으신 분들께 큰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정부가 많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반응형